협의체 가동, 산사태 점검… 장마·태풍 피해 예방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찰특공대 띄우고, 정신응급센터 열고… 이상동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천서 전국 첫 벼베기 …임금님표 이천쌀 120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도시철도 2호선 28년 만에 첫삽… ‘수소연료 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쥐불놀이 하며 소원 빌어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와 시내 자치구들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도심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세시풍속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27일에는 오전10시부터 계동에 위치한 북촌문화센터에서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를 연다. 온 가족이 모여 ‘복조리 만들기’와 ‘새해 덕담 써보기’, ‘신년 다례 체험’을 통해 경인년 한 해의 복과 소원을 빌어 보는 시간이다.

같은 날 신설동 서울풍물시장에서는 정오부터 야외 상설무대 주변에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와 풍물놀이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갖는다. 풍물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윷놀이’와 ‘쥐불놀이’, 부럼 나누기, 가래떡 구워먹기 등 행사가 열린다.

정월대보름날인 28일에는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남산골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 행사가 진행된다.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줄광대 김대균의 판줄놀음과 신명나는 북청사자놀음이 함께하는 대동놀이 공연도 펼쳐진다. 달이 뜨는 오후 6시쯤에는 천우각 광장에서 한 해의 소원을 비는 달집태우기 행사도 열린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2-26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