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촌 한강공원이 불꽃축제 명당”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세계불꽃축제’ 팁 소개

“한강의 아름다운 불꽃축제를 즐길 최적의 장소는 어디일까.”


서울시는 9일 오후 7시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10 서울세계불꽃축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관람 명소와 요령을 7일 소개했다. 제일 먼저 꼽은 장소는 한강대교와 동작대교 사이 북단에 있는 이촌 한강공원이다. 다른 한강공원에 비해 비교적 조용하고 둔치에서 한강까지의 거리가 멀지 않아 잔디밭이나 강변에 앉아 여유롭게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 불꽃축제 마니아라면 필히 꿰고 있는 관람 명당이다. 1·4호선 이촌역에서 내리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이번 불꽃축제에선 1시간30분 동안 10만발의 불꽃이 서울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강 위에서도 유람선과 수상택시를 이용하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축제를 맞아 불꽃 관람 유람선과 뷔페 유람선이 운항되며, 수상택시도 10여척이 추가로 투입돼 관광객을 맞는다. 불꽃 관람 유람선은 당일 현장에서 표를 판매하고 뷔페 유람선과 수상택시는 사전에 예약(783-3315)을 해야 한다. 이미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붓하고 가족적인 분위기 속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입소문을 타 예약마감이 임박한 상태이다.

김지훈기자 kjh@seoul.co.kr

2010-10-0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