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몸짱’되고픈 고3 모여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용산구 비만 30명 선발…새달부터 운동·영양교육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낸 고3 학생들을 위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서울 용산구는 비만으로 판정받은 지역 내 고3 학생 30명을 선발해 전문가의 관리를 통해 ‘몸짱’으로 거듭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새달 3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총 8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주 3회 일정으로 진행된다. 운동교육과 영양교육을 통해 체중 감량을 위한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매주 실시하고 영양소와 열량에 대한 잘못된 상식도 바로잡아 준다.

교육 대상은 신청자 중 체질량지수, 체지방률, 허리둘레 등을 살펴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비만 위험 수준을 판단해 선발한다.

최종 선발되면 비만도 검사, 체력 검사 등 사전 기초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을 실시하고 생활습관 및 체력 수준에 따른 개인별 맞춤 관리를 해 준다.

접수는 23일까지 구보건소 체력단련실(2199-8159)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성장현 구청장은 “비만 인구가 날로 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비만의 위험을 조기에 인식하고 청소년 시절부터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2-11-20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