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체 가동, 산사태 점검… 장마·태풍 피해 예방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찰특공대 띄우고, 정신응급센터 열고… 이상동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천서 전국 첫 벼베기 …임금님표 이천쌀 120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도시철도 2호선 28년 만에 첫삽… ‘수소연료 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자치구들 ‘아이스 버킷’ 릴레이… 도봉구는 이웃 돕기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25일 도봉구 도봉2동 주민센터 1층 현관 앞에서 도봉2동 임희구 주민자치위원장의 머리 위로 양동이에 가득 담은 물이 쏟아졌다. 머리부터 민망할 정도로 흠뻑 젖었지만 두 손을 번쩍 올려 자랑스럽게 해냈다는 뜻으로 승리를 가리키는 ‘V 자’를 그렸다. 불우 이웃을 돕는다는 뿌듯함에 임 위원장의 표정은 사뭇 밝았다.

루게릭병(근위축성측색경화증) 치료를 위한 모금 운동으로 지구촌에 퍼지고 있는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연일 눈길을 끈다. 도봉구 도봉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 운동을 새롭게 기획해 ‘물 버킷 도전’ 운동을 벌인다고 26일 밝혔다.

물 버킷 도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양동이에 물을 담아 머리부터 붓고 나서 다음 참가자를 3명까지 선택한다. 지명되면 24시간 안에 이를 실시해야 한다. 참여자는 1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성금함에 넣는다.

도봉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물 버킷 도전을 통해 불우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쌓인 기금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주민을 돕는다는 계획을 세웠다. 참여 과정은 동영상으로 촬영해 모든 주민이 볼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불우 이웃을 돕기 위해 좋은 취지로 시작한 이번 물 버킷 도전 운동이 도봉2동에 새로운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시작된 물 버킷 도전에 많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08-27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