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악, 구민 위한 잔디 운동장 새단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그동안 운동할 장소가 마땅치 않았던 축구 동호회원들에게 인조잔디 구장이 생긴 건 그야말로 희소식이죠.”

유종필 관악구청장



16일 김태협(관악구 은천동)씨는 이같이 말하며 제2구민운동장에 들어선 인조잔디 축구장을 반겼다.

관악구는 삼성산 자락에 있는 제2구민운동장의 새 단장을 마쳤다고 이날 밝혔다. 이곳은 주민과 체육인의 운동공간으로 활용됐지만 좁은 데다 시설도 낡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컸다. 특히 야외 간이체육시설과 잔디 없는 운동장만이 있어 활동에 제한이 많았다. 구는 국·시비, 체육진흥기금 등 모두 11억 6000만원을 들여 지난해 7월 공사에 들어갔다.

우선 기존 관람석의 스탠드 부분을 철거하고 운동장을 400㎡로 확장해 인조잔디 축구장을 조성했다. 9종의 운동기구와 조명타워 4개를 설치해 밤에도 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 관리를 위한 폐쇄회로(CC)TV와 야외 행사를 위한 음향장비도 갖췄다. 운동장 사용을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이나 팩스로 내면 된다. 이용시간은 2시간 기준이며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축구장뿐 아니라 유소년 야구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구장으로 꾸몄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5-04-1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