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찰칵찰칵’… 건강을 찍어드립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용산 장수기원사진 촬영 봉사

“이거 저세상 가는 여권에 붙일 사진이야. 웃는 얼굴로 잘 찍어 줘.”

“옛날부터 수의하고 영정사진을 준비해야 장수한다고 했어. 오늘 장수 사진 찍는 거여.”


성장현(오른쪽 두 번째) 용산구청장이 11일 구청에서 열린 대학생 사진봉사동아리 회원들의 노인 장수 사진 찍어 주기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11일 오전 11시 용산구 보건분소 6층의 ‘장수 기원 사진 촬영장’은 노인들에게 웃으라고 애교를 부리며 사진을 찍는 대학생 봉사자들과 이들에게 고맙다고 덕담을 건네는 200여명의 노인들로 시끌벅적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사진 촬영에는 총 300여명의 노인이 찾았다. 연합 사진 동아리 ‘스냅’ 소속 대학생 11명은 미리 준비한 한복과 양복을 노인들에게 입혔다. 정세현(20·여)씨는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사진을 찍었는데 봉사활동도 하고 내 인생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104세를 맞은 김인생 할머니는 부축을 해 주는 대학생 봉사자들에게 연신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효창동에서 온 최학춘(77)씨는 1950년 한국전쟁 때 북한에 두고 온 부모 생각이 난다며 감회에 젖었다. 그는 “당시에 형제들만 남쪽으로 왔는데 아마 지금쯤 부모님은 다 돌아가셨을 것”이라면서 “그래도 죽기 전에 고향 땅을 한번 밟는 게 소원”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용산구와 ‘은빛과 함께 자원봉사단’이 함께 마련했다. 촬영한 사진들은 액자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성장현 구청장은 “노인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런 작은 행사들이 모여 여러 세대가 소통하는 계기가 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노인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5-11-12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