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남구, 소통 메디컬쇼로 의료관광객 끌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남구가 한류 의료관광객들을 끌기 위해 메디컬 토크쇼를 개최한다.

강남구는 일본 의료관광객 30여명을 초청해 23일 오전 10시 강남메디컬투어센터에서 메디컬 토크쇼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메디컬 토크쇼는 어려운 의학지식을 전문의가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고, 자유로운 질문·답변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의료·건강 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외국인들이 한국 의료에 관해 궁금한 점을 속시원히 짚어주면서 지역 병원들로 환자를 유치할 기회이기도 하다. 성형외과를 비롯해 피부과·정형외과·한의원과 미용 테라피업체들이 몰려 의료관광 중심지로 도약하는 강남구가 새롭게 기획한 사업이다.

강남구는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사전예약을 받아 초청 대상자를 선정했다. 참여 의료기관은 봄여름가을겨울 피부과, 리봄한의원, 이문원한의원, 압구정티테라피로 이번 토크쇼 주제는 한방과 피부과 부문이다. 1부 건강강좌에서는 ‘한국피부과 전문의가 풀어주는 피부 고민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의한다. 미용 테라피 업체에선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한방차’를 주제로 강의하며 체질에 맞는 차 시음행사도 진행한다. 2부 건강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사상체질 무료진단, 관절 교정 체험 ?두피 검사·두피마사지 체험 ?한방 미스트 및 소이캔들 만들기가 마련됐다. 특히 해당 분야 전문 의료진이 개별 관광객에게 무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지난해 외국인 환자 5만 4540명을 유치해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해외환자가 몰렸다. 진료 수입도 1700억원으로 전국 대비 25.5%를 차지했다. 강남구 관계자는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널리 알려 2018년에는 해외 의료관광객을 10만명까지 유치하고, 강남구 의료관광 인지도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