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작구, 저소득 어르신에 냉방물품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동작구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이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냉방 물품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사업은 전기요금 부담 등으로 냉방 기기를 가동하지 못하고 폭염에 건강과 안전을 위협받는 어르신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추진했다. 물품 지원은 ‘2018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마련했다.

우선 시원한 냉매트를 저소득 독거어르신 900가구를 대상으로 동별 복지플래너가 가정을 방문해 전달한다. 냉매트는 사용이 간편하고 생활 방수도 가능하다.

노량진1동에서는 여름철 온열 질환에 취약한 어르신 100가구에게 통풍이 잘 되고 착용감도 좋은 모시 의류를 지원한다. 지속적으로 주거 실태와 건강 상태를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저소득 어르신들이 무사히 여름을 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폭염·혹한기 등 시기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구는 폭염 장기화에 따라 무더위 쉼터 157개소 및 횡단보도 그늘막 50개 운영·관리,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방문 건강관리 실시, 도로면 살수차 운영 등 폭염 대책도 실시하고 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8-08-06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