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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까지 온·오프라인서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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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금천구가 마을버스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다. 우선 심층적인 이용자 분석으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집중점검할 계획이다.

금천구는 15일부터 30일까지 구 홈페이지와 구청, 동주민센터 민원실 등 온·오프라인에서 마을버스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역 6개 운수업체의 마을버스 노선 10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쾌적성, 편리성, 안전성, 신뢰성 등 4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다. 보다 상세한 결과를 위해 노선별 조사 대상도 기존 최소 10명에서 최소 50명 이상으로 확대한다. 다음달부터 9월까지는 인근 학교, 기업체 등 마을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집중조사와 환승역 대면조사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마을버스 운수업체와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모니터링도 실시한다. 구 점검반이 실제 마을버스를 탑승해 차량 청결, 친절도, 안전운행 여부 등을 살핀다. 점검 결과 위반 유형에 따라 시정조치 및 개선명령, 행정지도 등을 실시하고 모범 운수종사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04-15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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