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 무늬만 관광미항 되나

해군, 군사보호구역 지정 추진

부산~강릉 동해선 시속 250㎞ 고속철 달린다

포항~동해 178㎞ 구간 전철화 착수

영등포 ‘볼런티어 오케스트라’ 창단…봉사단 ‘100인 예술인회’의 첫 주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영등포구가 구 자원봉사센터 운영 10주년을 맞이해 예술적 감각이 있는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100인 예술인회’를 구성, 문화를 통한 봉사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구는 ‘100인 예술인회’의 첫 번째 주자로 ‘영등포 볼런티어 오케스트라’를 창단한다. 지난 3월 지역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한 결과 음악적 재능으로 봉사를 실천하며 뜻을 함께할 21명의 단원이 모였다. 단원들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정기 연습을 한다. 오케스트라 창단식은 13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창단 기념 공연으로 로시니의 윌리엄 텔 서곡, 하이든 런던 심포니 1악장, 차이콥스키 멜로디, 라라랜드 등 총 5곡을 연주하고, 단원들은 이날 위촉장을 받는다. 영등포 볼런티어 오케스트라는 향후 연 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수시로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다닐 예정이다.

구는 오케스트라 창단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을 적극 섭외해 ‘100인 예술인회’를 이끌며 지역 자원봉사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향후 ‘100인 예술인회’를 통해 지역 내 예술가들이 모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07-12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호남 최고층 짓겠다고 광주시 난타한 호반건설

4년 전 광주시 “교통혼잡” 건축허가 유보 광주방송, 10여일 새 10건 광주시정 비판 결국 건축 승인받아 내년 본격 입주 앞둬 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동네 피서지 우장산 워터파크 간다

강서 어린이 물놀이장 무료 개장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성동

정원오 서울성동구청장

소녀상 닦다 눈물흘린 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