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쇼핑하듯 땅 사들여… 윤리가 땅에 떨어진 LH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하천 홍수위험지역 표시 지도 공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년 고용률 낮아 비상인데… 공공기관 67곳 고용의무 외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로페이 어디에서 쓸 수 있을까…강북 전국 첫 제로페이지도 구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북구는 간편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 사업의 빠른 정착에 도움이 되고자 전국 최초로 제로페이맵(지도)을 구축해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제로페이 지도는 세계적인 지리정보시스템 사이트인 ArcGIS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별도 회원가입이나 로그인할 필요 없이 ArcGIS 홈페이지에서 ‘제로페이맵’을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제로페이맵 주소를 입력하면 열람 가능하다.

지도에는 강북구 내의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 위치가 나타난다. 사람들이 원하는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병원·음식점·카페·미용업 등 대표적인 9가지 업종은 색상별로 표시된다. 주소·전화번호 등 가맹점별 정보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구는 지도에 지역 내 가맹점만 등록했지만, 조만간 서울시 협의를 거쳐 전국 모든 가맹점을 등록해 제로페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08-14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도서관 반딧불이’… 금천 고가의 공간 혁신

[현장 행정] 유성훈 구청장, 어둡던 하부 180도 변신

명상·운동으로 재충전… ‘마음 백신’ 만드는 양천

[현장 행정] 건강힐링문화관 방문한 김수영 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