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장 수당 국비 더해 2배로”… 한국당 주장에 당혹

[관가 블로그] 여야, 월 20만원→30만원 인상 결정 불구

양양의 겨울은 서핑 천국

늦가을부터 파도 질 좋아 마니아 발길

고혈압·당뇨 관리하면 포인트 드려요

광진, 서울 시민건강포인트 사업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광진구가 주민이 고혈압·당뇨 관리를 위해 동네의원에서 치료를 받거나 교육을 들으면 건강포인트가 쌓이는 ‘서울시 시민건강포인트사업’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혈압·당뇨 질환을 앓는 주민들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11개 의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건강포인트를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고혈압·당뇨 환자가 사업참여 의원에서 처음 등록하면 3000포인트, 치료를 위해 의원을 방문하면 1회당 1000포인트(월 1회), 건강교육에 참석하면 1회당 3000포인트(질환당 최대 3회)를 적립받을 수 있다.

건강포인트는 연 최대 3만 3000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3000포인트 이상이 쌓이면 사업참여 의원에서 진료비와 필수검사비, 예방접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질환이론, 영양관리, 운동요법 등을 알려주는 ‘동네의원으로 찾아가는 건강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고혈압과 당뇨는 심뇌혈관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는 선행질환으로, 질환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건강관리에 대한 동기부여와 건강습관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10-18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대 1…채용조건 보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운전기사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에 3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7일 채용정보업체 잡코리아에 따르면 더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반달 선율 타고 ‘동심의 나라’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맞춤지원 받는 젊은이의 꿈

이창우 서울 동작구청장

4년 연속 희망일자리 우수구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