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 얻어오는 직장인들… 산재 68%가 ‘정신적 질병’

시민단체 ‘직장갑질 119’ 제보 분석

건강 과시·지역 홍보 일석이조… 단체장들의 ‘운동학개론

양승조 충남지사, 마라톤으로 체력 과시…박원순 서울시장도 주2회 남산 6㎞ 달려

‘창업도시 도약’ 손 맞잡은 관악구·서울대

대학캠퍼스타운 조성 사업 함께 응모…박준희 구청장 “지역 활성화·상생 목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준희 관악구청장

서울 관악구가 베드타운에서 창업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 관악구는 낙성대에 벤처기업을 유치하고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서울대와 함께 서울시가 공모하는 대학캠퍼스타운 조성 사업에 응모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학캠퍼스타운 조성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함께 지역 내 창업을 육성하고 주거 안정화, 문화 특성화, 상권 활성화, 지역 협력 등 지역 상생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내년에 20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매년 사업 성과 평가를 거쳐 최대 4년간 100억원 이내의 마중물 예산이 투입된다.

관악구와 서울대는 낙성대동, 대학동 지역을 양대 거점으로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역공동체를 이루는 데 뜻을 모았다. 낙성대동 지역은 창업 지원 시설 중심 공간으로, 대학동 지역은 청년 창업 육성과 지역상생·주민 소통의 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악구는 우수한 인재를 품은 서울대가 위치하고 청년인구비율(40.2%)이 전국 1위로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다”며 “미국 실리콘밸리나 중국 중관춘처럼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12-03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건모 성폭행 의혹 “배트맨티 입고 욕하며…”

강용석, 9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 제출입장문에 지나치게 상세한 피해과정 묘사 전문 그대로 보도된 기사…2차 가해 우려가수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새 둥지 만나는 근현대사 유물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

청년 정책 스스로 만든다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학생 창의력 놀면서 키웠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구의회 역할 알려야 관심 생겨”

고양석 서울 광진구의회 의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