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은평구청장이 불광천을 수시로 누비는 이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방송문화거리 조성사업 현장점검 나서
“장애인도 마음껏 이용하도록 만들 것”


김미경(왼쪽) 은평구청장이 지난달 30일 불광천 일대에서 현장점검을 하며 관계자들과 얘기하고 있다.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김미경 구청장이 지난달 30일 신사오거리 교통섬 환경개선과 불광천 방송문화의 거리 조성 사업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신사오거리 교통섬은 낡은 시설물들이 있어 도시미관을 해치고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데다 혼잡한 장소였다. 하지만 구는 이곳의 노후된 시설물을 철거하고 지상시설을 최소화해 재배치한 뒤 버스킹과 포토존 스토리텔링 등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해 주민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 계획이다.

직접 현장을 방문한 김 구청장은 “현재 진행 중인 신사오거리 교통섬 정비에 관한 사항들을 확인해 향후 구민들이 언제나 방문해 쉴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조성 중인 불광천 방송문화의 거리를 현장점검하고 방송문화센터 건립 예정지를 방문해 구체적인 공간 활용 계획을 확인하고 주변 시설물을 살폈다.

김 구청장은 “올해 건립 예정인 방송문화종합센터는 불광천 방송문화의 거리 조성 사업의 첫 시작인 만큼 기대가 크다”며 “장애인들도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0-07-0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