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경기 특별재난지역 先선포 後피해조사 검토

행정·재정·금융·세제 등 특별지원

“장점마을 집단 암은 폐기물 부적정 처리 탓”

감사원, 익산시 지도·감독 실태 점검 결과 “퇴비 원료를 비료 원료로 쓰게 신고 접수 고온건조 과정 오염물질·악취 지속 발생”

대기업 사내복지기금 협력회사 지원 허용… 상생의 길 열린

고용부, 근로복지기본법 개정 입법예고

중구 지방세 카톡으로 상담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3일부터 비대면 실시간 서비스
나머지 세무분야 ‘마을세무사’ 연결

서울 중구가 다음달 3일부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이용한 비대면 실시간 지방세 상담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19를 겪으며 비대면 업무 처리를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대다수 납세자들이 스마트폰 메신저를 사용하는 등 납세 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

이에 구는 구민 대부분이 쓰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주민들이 쉽고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방세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주민들은 구청 방문이나 전화통화 없이도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서울 중구 지방세 상담’을 검색해 대화창에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운영하지 않지만, 문의사항을 남겨두면 근무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비대면 지방세 실시간 상담을 운영하면서 미비점이 발생하면 즉각 보완해 기능을 향상시키고, 주민들의 반응에 따라 관련 서비스를 지방세 상담 외 타 분야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방세 이외 세무분야에 대해서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마을세무사를 연결해 각종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을세무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세무2과로 문의하면 된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0-07-31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