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공병원 신·증축 추경 반영한다더니… 노사정 합

文 “잠정합의문 내용 3차 추경에 증액” 현실엔 4차 추경·내년 예산안에도 빠져 공공병원 최대 걸림돌 예타 개선도 답보 “文대통령 공공의료 언급은 립서비스”

감사원 “靑 어린이날 영상제작 때 국가계약법 위반”

용역계약 체결 전에 특정 업체에 발주 납품 완료 상태서 계약기간 허위 명시 비서실 “일정 촉박 탓… 재발방지 교육”

“돌봄교실 지자체 이관 법안 폐기하라”…새달 파업 예고

운영책임 ‘학교→국가·지자체’ 법안 발의 돌봄전담사들 “공공성 훼손… 법 폐기를” 교원단체 “정부·지자체 책임져야 할 복지”

지역 어르신 생신 챙기기… 손 맞잡은 중랑 봉사단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랑구 고등학생 봉사단 ‘아는 손주’와 면목4동 행복나누리협의체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 고등학생들로 이뤄진 봉사활동 동아리 ‘아는 손주’와 면목4동 ‘행복나누리협의체’가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 챙기기에 나섰다. 중랑구는 면목4동 행복나누리협의체와 고등학생 아는 손주 봉사단 10명으로 구성된 생일잔치 지원팀이 매월 생활이 어려워 생신을 챙기지 못하는 어르신을 찾아뵙고 생신 선물과 생신상을 차려 드리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아는 손주 단원인 강현준 학생은 “저희의 방문이 어르신께 이렇게 큰 기쁨일 줄 몰랐다”면서 “친손주처럼 대해 주시니 제 할아버지·할머니 같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자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사회복지사와 방문간호사도 동행해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복지서비스도 연계해 주고 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08-14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광주·전남 행정통합… 도시경쟁력 확보·균형발전 전략 마

전격 제의에도 전남도의 긍정 답변 받은 이용섭 광주시장

“구청이 무너지면 코로나 못 이긴다”…최전선 공무원들의

[현장 행정] 코로나 방역 일손 돕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작 ‘언택트 추석’

“빈틈없는 방역”… 추석 종합대책 추진 주택가 대청소·저소득층 나눔 캠페인

전국시군구의장協 회장에 조영훈 서울 중구의장

4선 조 회장, 중구의회서 첫 당선 영광 “지방자치법 개정안, 기초단체도 적용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