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을 알려라”… 문화·경제·교육 홍보대사 위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수 조엘라·나도성 교수·김순녀 이사장
향후 2년 동안 구 행사 참여·이미지 제고


조엘라 국악인 겸 가수


나도성 한성대 교수

김순녀 색동회 이사장

서울 중랑구가 변화하는 구의 모습을 대내외에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홍보대사를 위촉했다.

중랑구는 지난 13일 오후 구청 앞 구민광장에서 위촉식을 열고 국악인 겸 가수 조엘라, 나도성 한성대 교수, 김순녀 색동회 이사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4일 밝혔다.

홍보대사는 향후 2년 동안 구 주관행사와 축제에 참여하는 등 중랑구를 적극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주부 경연 TV프로그램 ‘보이스 퀸’ 준우승 출신 가수 조엘라는 중랑구에 거주했던 인연으로 홍보대사에 선정됐다. 구의 주요 축제에 참여해 구를 알릴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재정기획관, 중소기업청 차장 등을 역임한 경제전문가 나도성 교수는 앞으로 지식산업센터, 중랑패션지원센터 등 구의 주요 경제 관련 사업의 자문과 홍보 역할을 수행한다.

김순녀 색동회 이사장은 나래어린이집·유치원 원장으로 40년 넘게 지역 어린이 교육에 힘써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소파 방정환 선생이 창립한 색동회의 13대 이사장으로 구의 교육 정책을 홍보하게 된다.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류경기 중랑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개최됐다.

류 구청장은 “분야별로 조예가 깊고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진 분들께서 중랑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홍보대사를 맡아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중랑구의 성과와 자랑거리를 널리 알려 주시고 중랑구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전문 지식과 역량을 나눠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0-15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