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양천구, 2020년 친환경 소비부문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서울 양천구는 지난 13일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0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소비부문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은 친환경제품의 구매 및 유통촉진에 기여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의 확산을 통해 친환경소비문화에 기여한 공공기관·기업 등을 포상한다.

구가 수상한 소비부분 포상은 에너지·자원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녹색제품의 구매 실적 및 홍보, 캠페인 등 친환경 소비 확산을 위한 노력과 관리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정됐다.

구는 녹색제품 사용 의무화, 녹색제품 구매 심사제, 구매계약특수조건 제정, 전 직원 대상 녹색제품 의무구매제도 교육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녹색제품 구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는 등 친환경 소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녹색제품 구매촉진 조례를 제정해 녹색제품 구매촉진 의무를 강화했다. 녹색제품 구매심사제 시행, 녹색구매 전담 조직 구성 등 녹색제품 구매 기반을 적극적으로 마련함으로써 녹색제품의 구매율을 높인 것에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 4년 간 양천구의 녹색제품 구매실적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엔 전체 구매실적 중 최종 70.1%의 녹색제품 구매율을 기록하는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구는 올 해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공공 녹색구매 이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공공기관 뿐 아니라 민간부문까지 저탄소 생활실천 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정책과 홍보를 통해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에코도시 양천구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전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