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구, 초등생 대상 장애인권 비대면 교육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이 5일 목동의 대한민국예술센터에서 개최된 ‘2020 좋은일자리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뉴스1

서울 양천구는 관내 초등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장애인권교육을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했다고 19일 밝혔다.

장애인권교육은 양천구장애인권센터와 연계해 관내 초중생을 대상으로 장애인 차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했다.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인식을 확립해 사회 통합에 기여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첫해엔 7개교 40학급 1040명의 학생들을 교육했다. 지난해는 9개교 40학급 1008명의 학생들이 해당 과정을 들었다.

하지만 올해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지난 10월부터 학교별로 장애인권교육 신청 접수를 받아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영상교육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우선 초등학교와 신청 학교를 포함한 5개교 2학년 24학급을 대상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서 제작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영상 ‘두리의 고민’과 교구(가치상자)를 제공했다. 이를 활용해 학교 일정에 맞춰 교육을 시행한 뒤 퀴즈, 만들기 체험 활동 시간으로 이뤄진다.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쌍방향 랜선 교육도 실시된다. 신서초등학교 돌봄교실 2학년 4학급을 대상으로 강사의 강의가 50분간 진행된다. 인권나무·인권기차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형 교육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초등 저학년생의 수업 집중도·참여도 향상을 위해 교구를 활용해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했다.

김수영(사진) 양천구청장은 “비대면 장애인권교육은 2021년에도 올해 결과를 토대로 교육 내용 등을 보완해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