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설함 464곳 만들고 보도전용제설차 2대… 강서, 폭설 걱정 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년 3월 15일까지 제설 대책 추진


노현송 강서구청장

서울 강서구가 겨울철 폭설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내년 3월 15일까지를 제설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겨울철 제설대책’을 추진한다.

강서구는 19일 제설차량과 제설제살포기 등 모든 제설장비를 점검하고 간선도로와 비탈길 등 취약지점 464곳에 제설함을 설치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강서구는 먼저 출근길 주민들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하철역 주변과 간선도로 보도 등에 보도전용 소형제설차량 2대를 운행한다. 특히 주민들이 많이 다니는 염창초등학교와 신정초등학교 등 주민들의 보행 안전과 밀접한 보도, 도로 등 8개 구간에는 원격 ‘자동염수살포장치’ 29대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강서구는 폭설에 대비해 ‘주민 제설기동반’도 운영한다. 동별 12명 이내의 주민 총 120명으로 구성된 기동반은 제설 취약지역에 투입돼 신속한 조치로 결빙 지역을 최소화해 낙상사고 등을 사전에 방지하기로 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폭설 시 효과적인 대응은 물론 빙판길 보도의 낙상사고 등 주민 안전도 세심히 챙겨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11-2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