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설 명절 취약계층에 ‘온정’ 선물하는 강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원봉사자·관내 기업 ‘설맞이 봉사활동’
건강기능식품·방한용품·떡국세트 전달


서울 강남구의 한 아파트의 취약계층 가정에 포스코재능봉사단이 모자와 목도리, 장갑 등 방한용품과 떡국세트를 담은 선물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강남구 제공

코로나19로 취약계층들의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남구가 설 명절을 맞아 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강남구는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25일까지 지역의 취약계층 502세대에 비조리 간편식방한용품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하는 ‘설맞이 봉사활동 3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귀약계층이 쓸쓸하고, 어려운 설 명절을 보내지 않게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강남구자원봉사자 20명과 포스코재능봉사단 10명이 참여한다. 또 일동제약과 한전KDN가 후원한다.

이번 활동은 ‘복(福)드림’, ‘건강드림’, ‘온(溫)사랑드림’ 등 세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9일 진행되는 ‘복드림’은 개포4동 무허가주택과 인근 어르신·장애인가정 100세대에 즉석식품과 통조림 등 간편식 6종을 전달하는 것이다. ‘건강드림’은 9~25일 어르신과 장애인 350세대에 건강기능식품·마스크 등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포스코재능봉사단은 앞서 지난 6일 일원2동 장애어르신 가정 52세대에 직접 짠 휠체어용 손뜨개 방석과 모자, 목도리, 장갑 등 방한용품 3종, 떡국세트를 전달하는 ‘온사랑드림’ 봉사를 펼쳤다.

이와는 별도로 구는 구민들이 직접 뜨개질 한 목도리를 이웃과 나누는 ‘따스미 목도리 뜨기’ 사업을 9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지역의 5개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목도리 136개를 독거어르신, 장애인 가정에 전달했다. 올해도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소속 학습동아리와 지역주민들이 구로부터 제공 받은 도안과 뜨개질바늘 등 키트를 가지고 유튜브 교육자료를 참고해 뜨개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1-02-0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