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골목까지 물청소… 미세먼지 줄이는 중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학교·요양센터·생활공간 공기의 질 개선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서울 중구가 봄철 불청객인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지역 구석구석 대청소에 나선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안전한 공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실내 공기질 개선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연중 가장 높은 3월을 맞아 겨울철 찌든 때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고압살수차 등을 이용해 도로 물청소를 한다고 8일 밝혔다. 그간 도로 물청소는 대형 살수차를 이용해 간선도로만 청소했으나 올해에는 5t 이하 소형차를 투입해 골목길과 이면도로, 통학로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곳까지 구석구석 청소할 예정이다. 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때에는 비상 해제 시까지 지속적으로 작업한다.

더불어 구는 최근 실시간으로 대기오염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확대 설치했다. 황학동, 약수동, 다산동 등 주민의 통행량이 많은 장소 21곳에 배치해 주민들이 미세먼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역 내 학교 5곳에 창문형 환기 청정 시스템을 설치하고, 초등학교·중학교 및 요양센터 건물 8곳 출입구에는 공기로 먼지를 떼어내는 인공지능 스마트 에어샤워를 설치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코로나19와 더불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주민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깨끗하고 쾌적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1-03-09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