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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 청년 상인 손잡고 맛집·전통주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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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지 연계 ‘왕십리 맛슐랭’ 구축
양조연합은 지역 기반 ‘성수’ 개발


정원오(가운데) 서울 성동구청장이 지난 19일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7개 단체와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의 주요 관광지와 맛집들을 육성하는 브랜드 및 구를 기반으로 한 전통주가 개발될 전망이다.

구는 지난 19일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공모’에 선정된 7개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청년 상인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해 로컬 콘텐츠 개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선정된 단체는 ▲거점브랜드 ▲로컬푸드 ▲스마트관광 등 4개 분야 7개 팀이다.

이들은 앞으로 지역 특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지역 가치와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비는 최대 600만원을 지원받는다.

행당동 상권 로컬맛집의 운영자로 구성된 성동청년상인회는 거점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지역 특색을 살려 지역 주요 관광지와 연계해 유트뷰 제작 등을 통해 ‘왕십리 맛슐랭’ 브랜드를 구축할 예정이다.

성동양조연합은 구를 기반으로 한 전통주 ‘성수’ 제품 개발을 내걸었다. 양조장 연합의 공동생산 방식으로 제조 원가를 절감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년상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3-05-23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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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