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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 통통복지콜센터, 전화상담 30만 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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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 통 수요자 맞춤형 볼지 콜서비스
‘헬로우 안심 모바일’로 3475명 안부 확인


유성훈(오른쪽 세 번째) 서울 금천구청장이 금천통통복지콜센터의 복지 상담 30만건 돌파를 기념해 센터 직원들을 격려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2023.8.24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의 복지 전문 상담센터인 금천 통통복지콜센터의 상담 건수가 30만건을 돌파했다고 구가 24일 밝혔다.

2012년 5월 개소한 콜센터에 30만 번째 걸려 온 전화는 ‘헬로우 안심 모바일’ 사업 대상 어르신이었다. 센터는 매주 월요일 음성메시지로 안부 전화를 하고 있는데 어르신이 물리치료 중 받지 못한 부재중 전화 내역을 확인하고 센터에 전화한 것이다.

센터에 따르면 사는 집 주소와 이름을 밝히면서 먼저 안부 확인 전화를 하는 주민도 있다고 한다.

헬로우 안심 모바일은 취약계층 주민 3475명에게 주 1회에서 최대 12회까지 연락을 한다. 안부 확인이 되지 않으면 동 주민센터 복지 담당 공무원과 간호사가 가정 방문을 하고 있다.

금천 통통복지콜센터는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맞춤형 복지 전문 상담센터다. 민관 경력이 풍부한 사회복지 전문인력 5명이 근무하며 하루 평균 127건의 복지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전화 한 통이면 복지급여 신청, 임대주택 및 일자리 지원, 이용권(바우처) 발급 등 종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 통통복지콜센터의 복지상담 30만 건 돌파를 기점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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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