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렴특구’ 강서구…5급 이상 간부 전원 청렴 결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직원에 청렴 서한문 발송…청렴 문화 전파


박대우 서울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앞줄 오른쪽 네 번째)과 간부 공무원들이 지난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청렴 서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3.9.13
강서구 제공

지난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한 서울 강서구가 올해 ‘청렴특구’를 실천 목표로 내세웠다.

구는 지난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결의 대회를 열었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간부 전원은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서를 낭독하며 관행적인 부패 척결과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구는 청렴·갑질 근절 서한문을 전 직원에게 전파하고 구청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청렴특구 실현을 위한 의지를 알릴 계획이다.

박 권한대행은 “계약 및 발주 등 청탁에 노출되기 쉬운 부서뿐만 아니라 전 부서가 청렴 의지로 한마음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오달란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