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스마트 홈·꿈꾸는 공부방… 따뜻한 세상 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3기 신도시 GH 담당 최초 하남교산지구 부지 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화문서 ‘영호남 화합대축전’… “소통하며 새로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관광공사 골목 활동가, 김포 ‘백 년의 거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구, 염창동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주민설명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진교훈 구청장 “주민 의견 반영한 복합문화 공간 조성”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18일 염창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열린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주민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2.19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는 지난 18일 염창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염창동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립 배경과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는 진교훈 강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청소년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구는 기존 청소년공부방과 염창지구대가 있던 노후 건축물을 허물고 해당 부지에 교육, 문화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청소년 복합문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총사업비 64억원이 투입되며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약 1083㎡ 규모로 건립된다. 구는 내년 10월까지 기본 실시 설계를 추진하고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 구청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구체적으로 반영해 아동 청소년을 위한 교육·문화 기관이자 힐링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