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중구 “민생 예산 복구 새해 첫 추경예산안 제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본예산 심의 시 부당 삭감 예산 73억원 추경 편성”

서울 중구가 지난해 본 예산 심의에서 삭감된 사업예산을 반영해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 73억원을 편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중구 관계자는 “구민들은 그동안 구 의회가 상식을 벗어난 방식으로 예산을 심의, 의결했다고 지적해왔다”며 “민생 예산을 다시 살려달라는 주민들의 요구를 무겁게 받아들여 구의회에 부당하게 삭감된 예산의 원상복구를 강력히 촉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중구는 추경 예산안에 마포자원회수시설 등 폐기물 반입 수수료 15억원 등 필수 경비로 의회에 재의를 요구한 5개 사업 44억 3000만원을 담았다.

서울 중구청 전경.

또 도로시설물 유지보수비 2억원, 노후공영주차장 보수·보강비용 3억 4000만원 등 기반 시설 관리를 위한 사업과 중구·중림복지센터 운영비, 어린이집 소규모 개보수비 등 시설 운영을 위한 사업 등도 포함됐다. 중구광장 발간비, 영상콘텐츠 제작비 등 홍보 관련 예산도 포함됐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는 주민들에게 늘 든든한 힘이 되어주기 위해 일할 준비가 되어있는데 예산이 복원되지 않으면 원활한 구정 운영에 차질이 생길 것”이라며 “올해 본예산에서 삭감된 민생 예산을 이번 추경에서 반드시 확보해 주민들에게 피해가 돌아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