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주민의 제안, 끝까지 점검한다”…중구 15개 동 주민 소통간담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민 제안사항 이행상황 공유 및 개선방안 모색
“내편 중구, 언제나 주민 목소리 경청할 것”

서울 중구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구청장실에서 주민 소통 간담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열린 ‘1일 현장 구청장실’에서 나온 주민들 제안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차원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15개 동을 모두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토론했다.

김길성(오른쪽 세 번째) 중구청장이 지난해 11월 명동 현장 구청장실 행사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중구 제공

▲경사로 열선 설치 ▲지역 상권 활성화 ▲교통시설 설치 ▲흡연 단속 ▲생활환경 개선 등 280여 건의 다양한 주민 제안을 받아 55건은 현장에서 답변했고 53건은 현재까지 해결을 완료했다. 나머지 132건은 예산이 확보되거나 사업 시기가 되면 곧바로 시행할 예정이다.

새해 주민 소통간담회는 동 별로 7~10명의 주민이 참석해 이행 결과를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주민의 제안을 한 번 듣고 끝내지 않고, 실행 가능한 제안은 즉시 추진하되, 그 과정을 낱낱이 주민과 공유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엿 볼 수 있는 행사”라며 “‘언제나 든든한 내편 중구’라는 새 정책 브랜드처럼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에선 주민들의 목소리를 흘려듣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모두 실행될 때까지 끝까지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