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종로구, 세입징수 강화…“안정적 세입 확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구청장 주축 종합대책반 구성

서울 종로구가 2024년 세입징수 종합대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징수 활동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종로구 관계자는 “고금리, 고물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세입을 확보하고 원활한 구정 운영을 뒷받침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목표액은 종로구 자체 재원인 지방세 1467억원, 세외수입 631억원과 의존 재원 2892억원 등 일반회계 4990억원과 서울시에서 위임받아 징수하는 지방세 9624억원이다.

정문헌 종로구청장. 종로구 제공

구는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종합대책반을 구성하고 납부 편의와 징수율을 높이고 세무조사와 상습 체납자 징수활동을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관계자 대책보고회도 열고 모니터링할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세무행정 서비스를 위해 힘쓴다는 입장이다. 민원인에게는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 ‘종이 없는 고지서’ 전자 송달을 확대하고 납세자 고충을 덜어줄 수 있는 납세자 보호관 제도를 운영한다. 마을세무사는 상담과 불복청구를 지원한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해 자체 재원인 지방세와 세외수입 2154억원을 징수함해 목표액보다 97억원을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초과액은 올해 세출예산에 편성해 종로구민을 위한 각종 사업에 고루 투입한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준 구민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세금이 한 푼도 낭비되지 않고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값지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