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남 주민들 편익 높이는 사업 제안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4~5월엔 예산학교… 6월까지 공모
20억 규모… 내년 예산안에 반영


조성명 서울 강남구청장

서울 강남구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6월 28일까지 내년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구민, 강남구 내 사업체 임직원, 학생 등 누구나 주민 편익을 높이고 강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예산은 총 20억원 규모다. 접수된 제안은 사업부서의 검토와 강남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예산안에 반영 후 구의회의 승인을 받아 최종 확정된다.

구는 주민들이 공모에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4~5월 중에 예산학교를 운영한다. 예산학교에서는 주민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의 기본 개념 및 가치, 제안서 작성 방법, 우수사례 등을 소개한다.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통해 추진된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사업’에는 경로당 105곳의 어르신 870명이 참여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예산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라며 “공모를 통해 강남구에 꼭 필요한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4-03-2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