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성격상 현안대응이 많은 대변인실은 평가 자료를 차분히 챙기기 어려운 실정이어서 제출 마감일이 임박해서야 준비하는 부처가 대부분이다.
정책홍보 평가는 정부 업무평가 가운데 한 분야로 부·청을 아울러 39개 기관을 대상으로 뉴미디어, 기관장 홍보, 언론 홍보 등의 실적을 평가해 순위를 매기게 된다.
실제로 지난해 홍보평가에서 낙제점을 받은 한 부처는 장관으로부터 질타를 받은 뒤, 올해는 일찌감치 태스크포스(TF)를 꾸려 홍보평가 준비를 해 왔다. 또 다른 부처는 민간 기획사의 컨설팅을 받으며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문도 들린다.
정부과천청사 사회부처 홍보 관계자는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평가준비까지 하려니 솔직히 힘들다.”면서 “시간이 촉박해 야근과 휴일까지 반납하고 자료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진상기자 jsr@seoul.co.kr
2010-11-01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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