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구, KC대학과 손잡고 청년 창업공간 조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는 KC대학교와 손잡고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창업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서구는 KC대 캠퍼스 내외부에 있는 2곳의 공간을 창업지원 공간으로 조성해 입주할 창업팀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강서구는 ‘2020 청년창업 경진대회’에서 ▲플라디어스(공예 및 교육 분야) ▲VMC(지식서비스 분야) ▲캠퍼스 택시(정보통신 분야) ▲KIT(제조 분야) 등 총 4팀을 선발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KC대학교가 공간을 제공하고 서울시가 5억원을 지원하면서 추진됐다. 창업 지원 공간은 KC대 등마루관과 창의관 등에 마련된다. 등마루관에는 창업 공간 3실(38㎡), 코워킹스페이스, 교육공간, 창업지원 사무실이 조성된다. 창의관에는 창업 공간 2실(15.5㎡)과 메이커 공간(39.3㎡) 등이 구축되고, 3D 프린터, 작업대, 각종 공구, 포토존 등이 설치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이번 창업 지원 공간의 조성은 청년 창업의 훌륭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면서 “창업을 지원해 지역경제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06-19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