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 천국’ 만들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농촌 살리는 공공형 계절근로제… 농협, 장마철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덕현 연천군수 “2030년 생활인구 1000만명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울산, 전국 첫 분산에너지 지원센터 발족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상계·중계 지구단위계획 ‘14차례 설명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원구, 새달 1일부터 순차 개최


서울 노원구청 인근에 상계1·2단계, 중계, 중계2 택지에 대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 관련 주민설명회를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는 상계1·2단계, 중계, 중계2 택지에 대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 열람공고와 함께 대규모 주민설명회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상계동, 중계동, 하계동 일원의 약 5.6㎢의 구역 지구단위계획에 대한 내용으로 구는 서울시와 함께 총 14번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다음달 1일부터 3일간 상계택지, 중계택지, 중계2택지에 대한 개별적인 주민설명회를 노원평생교육원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어 4일에는 노원구청 소강당으로 장소를 옮겨 3개 택지를 묶은 총괄 설명회를 한 번 더 연다. 동 주민센터, 동별 커뮤니티센터 다목적실 등을 활용해 10차례 소규모 주민설명회도 별도 개최한다. 소규모 주민설명회는 인근 아파트단지 주민 외에도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세부 일정은 노원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주민들과 힘을 모아 이루어 낸 재건축 제도 개선, 서울시의 강북전성시대 계획 등 노원이라는 지역의 체질이 바뀔 변화가 진행 중이다”며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 주민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제도, 계획에 대해 주민들에게 알리고 민관이 함께 지역의 변화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4-06-27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