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불법촬영 걱정 지운 교내 탈의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민감시단 30명, 82개교 집중점검
화장실 하부·벽면 흠집·빈틈도 확인


서울 강서구 불법촬영 점검반이 학교 화장실에 카메라가 설치되었는지 점검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학교 안에서의 디지털 성범죄를 막기 위해 팔을 걷었다.

강서구는 학교 내 불법 촬영 근절을 위해 지역 내 학교 82곳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타지역 학교에서 불법 촬영 범죄가 발생하면서 적지 않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느끼고 있는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 준비됐다.

구는 불법촬영시민감시단 8명, 여성안심보안관 8명, 강서안전지킴이 14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학교 내 불법 촬영에 대한 집중 점검한다. 점검 대상은 강서지역 초등학교 35곳, 중학교 22곳, 고등학교 23곳, 특수학교 2곳 등이다. 점검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9월 3일까지다.

점검은 2인 1조로 편성된 점검반이 학교 내 화장실, 탈의실 등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가능성이 큰 장소를 선정해 육안으로 불법 촬영 의심물체와 정체불명의 흠집, 구멍 등을 빈틈없이 확인한다. 이후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 등 점검 장비를 통해 콘센트 등 전기장치와 나사, 스위치, 환풍구, 쓰레기통까지 꼼꼼히 점검한다. 특히 불법 촬영 카메라가 주로 설치되는 화장실 하부와 벽면 구멍 등을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점검 과정에서 의심 흔적 발견 시 즉시 경찰에 신고하고, 불법 촬영 우려가 있는 흠집, 구멍 등은 점검 후 학교 측에 신속한 보수를 요청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학교 내 불법 촬영 등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하고 예방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불법 촬영 예방·점검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학생들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1-08-24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