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상민 행안장관, 14만 경찰회의 철회에 “매우 다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에 반발해 경찰들이 개최하려던 14만 경찰회의를 자진철회하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매우 다행스럽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로 출근하는 길에 취재진과 만나 “방금 (회의 철회) 소식을 들었는데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제는 모든 오해와 갈등을 풀고 국민만 바라보는 경찰이 되기 위해 저와 14만 경찰이 합심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다음달 2일 출범할 행안부 경찰국을 이끌 경찰국장으로 누구를 고려하고 있냐는 질문에는 “어제 경찰국 신설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으니 이제 인선해야 한다”면서 “순경 출신을 비롯해서 경찰대가 됐든, 간부후보생이 됐든, 고시 출신이 됐든 구별 두지 않고 어느 분이 적합한지 고민해서 인선을 대통령과 상의하겠다”고 답했다.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와의 소통에 대해서는 “후보자가 당장 청문회를 앞두고 있어 예민한 상황이라 당장 만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 “청문회를 통과하고 임명이 완료되면 경찰의 발전 방향을 진지하게 논의할 것”이라고 했다.

이 장관은 경찰국 주요 집무실은 정부서울청사에 마련하고 세종에도 보조 사무실을 두겠다고 밝혔다.



강국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