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다, 배 째라’ 드러눕더니 현금 1억 5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석촌호수 산책하다 미술 작품 감상… 송파 ‘더 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승용차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자치구 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취약계층 청소년 해외 연수, ‘경기 청소년 사다리’ 95명 모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외연수·문화체험 프로그램···여름방학 중 3주간 캐나다, 미국 연수

경기 청소년 사다리 사업 모집 포스터
경기도가 8일부터 23일까지 청소년들에게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청소년사다리’ 사업 참여자 95명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청소년사다리사업은 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외연수와 현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 탐색과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올해는 청소년까지 확대했다.

사업 참가자는 여름방학 기간 중인 7월 22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미국 디트로이트와 캐나다 토론토 등 북미권 국가를 방문해 어학연수 및 다양한 현지 체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항공료와 숙식비, 교육 프로그램비 외에도 사전교육과 사후관리 등 전 일정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한다.

해외연수 이후에도 성과공유회, 진로 컨설팅 등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가정 청소년 중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2학년 및 동일 나이 청소년(2007~2009년생)으로 비자 발급 및 해외연수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경기도가 청소년 사다리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성장할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경기도가 지난 1일 마감한 ‘청년 사다리’ 사업에는 290명 모집에 7천971명이 신청해 높은 29.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참가자는 인성 검사와 면접 심사 등을 거쳐 이달 22일 결정되며, 7월부터 미국, 호주, 영국, 싱가포르, 중국 등 5개 국가 9개 대학에서 해외연수를 받는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