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골목형상점가’ 100개소 신규 지정…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택시 바가지요금 뿌리 뽑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년간 5만 129회 ‘현장행정’… 소아청소년 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폭염에도 노원구는 쉼터·힐링냉장고로 ‘안전 최우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퇴직금 수수료가 1000만원?”… 은행원 신속 대처로 보이스피싱 막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울산 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에 속아 현금 1000만원을 잃을 뻔한 50대 지적장애인이 은행원의 신속한 대처로 피해를 면했다.

울산 북부경찰서는 우리은행 울산북지점 김정영(50) 차장에게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은 공로로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낮 12시 40분쯤 은행을 찾아온 50대 고객 A씨가 김 차장에게 현금 1000만원 인출을 요청했다.

평소 A씨의 지적 장애 사실을 알고 있던 김 차장이 인출 목적을 물었다. A씨는 “‘해외에 있는 남편의 퇴직금 20억원을 수령하려면 수수료 1000만원을 입금하라’는 전화를 받았다”고 답했다.

이에 보이스피싱을 의심한 김 차장은 곧바로 112에 신고하고, 이 은행의 모든 지점에서 A씨 금융거래 때 경고 팝업창이 나타나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대처로 피해를 막았다.

경찰은 지난 1월부터 시행된 ‘112신고 공로자 포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김 차장에게 감사장과 포상금 20만원을 수여했다.

경찰 관계자는 “신고자의 신속한 판단과 신고로 시민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융기관 등 시민의 신고 참여를 활성화해 경찰과 함께하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울산 박정훈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청렴 확산, 서울시 중요 과제”

오스트리아 빈서 청렴 정책 홍보 IACA와 지방정부 첫 업무 협약 한국문화원 주최 ‘서울 인 빈’ 참석

마을버스 안 다니는 곳곳에 성동 ‘성공버스’ 달려갑

왕십리·성수 등 필수 공공시설 연결 셔틀버스 통해 교통 사각지대 보완 호평 속 5월 日 이용객 1800명 돌파 정원오 구청장 “주민 교통복지 실현”

고생한 구청 직원들에게 커피·포상금 쏜 종로

민선 8기 3주년 기념해 ‘사기 진작’ 커피차 이벤트·AI 활용 성과 조명 정문헌 구청장, 현충원 참배 시간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