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골목형상점가’ 100개소 신규 지정…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택시 바가지요금 뿌리 뽑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년간 5만 129회 ‘현장행정’… 소아청소년 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폭염에도 노원구는 쉼터·힐링냉장고로 ‘안전 최우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예쁘니까 사과해’ 청송사과 추출물로 만든 마스크팩 출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송사과 마스크팩. 청송군 제공


경북 청송군은 지역 농특산물인 청송사과를 활용해 개발한 마스크팩이 출시됐다고 4일 밝혔다.

‘예쁘니까 사과해’라는 이름의 마스크팩은 최근 지역 업체를 통해 청송하나로마트, 한우프라자, 로컬푸드 직매장, 농가맛집 무꾸, 프리티, 송원APC(청송사과직판장) 등 6개 온·오프라인 매장에 선을 보였다.

해당 제품에는 청송사과에서 추출한 성분이 들어 있어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청송군은 설명했다.

가격도 소비자들이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장당 1500원으로 책정했다.

앞서 청송군과 ㈜리더스코스메틱은 2019년 청송사과 추출물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개발, ‘예쁘니까 사과해’라는 상표명으로 상표등록했다. 당시 리더스코스메틱은 지역 농가와 계약해 청송사과 추출물을 확보한 뒤 기존 마스크팩에 함유된 성분에 사과 추출물을 혼합해 최적의 배율을 확인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 마스크팩은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인 좋은 사례”라며 “관광객과 전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청송 김상화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청렴 확산, 서울시 중요 과제”

오스트리아 빈서 청렴 정책 홍보 IACA와 지방정부 첫 업무 협약 한국문화원 주최 ‘서울 인 빈’ 참석

마을버스 안 다니는 곳곳에 성동 ‘성공버스’ 달려갑

왕십리·성수 등 필수 공공시설 연결 셔틀버스 통해 교통 사각지대 보완 호평 속 5월 日 이용객 1800명 돌파 정원오 구청장 “주민 교통복지 실현”

고생한 구청 직원들에게 커피·포상금 쏜 종로

민선 8기 3주년 기념해 ‘사기 진작’ 커피차 이벤트·AI 활용 성과 조명 정문헌 구청장, 현충원 참배 시간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