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렴’ 대한민국을 주도할 청년 교육생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렴’ 대한민국을 주도할 청년 교육생 모집!

- 국민권익위, 반부패 전문가들과 함께 ‘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운영


청렴한 대한민국을 주도할 2030 청년들이 반부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청렴 전문역량을 함양하는 반부패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 소속 청렴연수원은 이번 달 16일까지 청년을 대상으로 2023‘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는 청년들이 국내외 반부패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비사회인·사회초년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청렴 전문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의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80명 내외다. 교육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이다.


 


교육과정은 강의와 액션러닝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국민권익위 위원장을 비롯한 반부패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국내·외 반부패 동향, 반부패·청렴정책, 청렴과 경제발전의 상관관계, 청렴윤리경영 등에 대해 알아본다.


 


교육생들은 각 팀별 사례 분석, 연구과제 제출·발표 등의 활동을 통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액션러닝에 참여한다.


 


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수료자 전원에게 국민권익위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부여하고 팀별 우수자에게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여한다. 또 개인별 퀴즈 정답자에게 회당 1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교육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민권익위원회와 청렴연수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청렴은 청년들이 갖추어야 할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다.”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청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