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설 특식’으로 돌봄 대상자 챙기는 금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기초생활수급자 등 대상 제공


김 선물 세트

서울 금천구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돌봄SOS서비스’ 대상자를 찾아가 명절 특식(김 선물 세트)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명절 특식은 연휴 동안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돌봄 대상자에게 정서적 위로와 안부를 전하고 지역사회의 정을 나누기 위해 구가 준비했다.

대상은 돌봄SOS서비스 이용자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저소득 등록장애인, 노인복지법에 따른 기초연금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 등 60명이다.

구는 어버이날과 추석에도 돌봄SOS서비스 대상자에게 특식을 지원해 일상 속 작은 활력을 주고 있다.

금천 동네방네 돌봄SOS서비스는 50세 이상 중장년·어르신, 6세 이상 장애인 중 갑작스러운 질병, 사고, 수술 후 퇴원 또는 수발자의 부재 등으로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구민이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비용 지원을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에서 100% 이하로 확대해 더 많은 이가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특식 지원을 통해 정서적으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2023-01-19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