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당근마켓서 ‘동네 소식’ 한눈에… 강남구, 4일부터 단골맺기 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남구는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앱)인 당근마켓과 함께 강남구민들이 구정 소식을 보다 쉽게 받아 볼 수 있는 ‘당근마켓 단골맺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당근마켓 채널을 활용해 구민들이 강남 구정을 다양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오는 4일 오후 2시 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강남구청과 당근 단골맺기를 하면 현장에서 당근 모형을 뽑고 당첨 선물을 준다. ‘카카오톡 뉴스터치 알림톡’까지 신청하면 당근뽑기 이벤트에 한 번 더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는 4일부터 10일까지 이어진다. 당근마켓에서 강남구청 비즈 프로필과 단골맺기를 하고, 단골을 인증한 캡처 화면을 네이버폼으로 보내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단골맺기를 하면 야간·휴일 진료가능 병원, 고혈압·당뇨 교실, 코엑스 무료 전시티켓 등 복지·교육·문화·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새로운 홍보 매체인 당근마켓을 통해 구민들이 유용한 생활정보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카카오톡 알림톡, 유튜브 쇼츠 등 변화하고 있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최신 이슈를 반영한 맞춤형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재홍 기자
2024-03-01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