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취약 아동·청소년이 만드는 ‘2024 예꿈 발레단’ 창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민 누구나…경계성 지능인·취약계층 아동도 선발


꿈의 무용단 단원 모집 포스터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는 경계선 지능인 아동과 취약계층 아동이 포함된 ‘2024 꿈의 무용단’의 ‘노원구 예꿈 발레단’을 창단한다고 5일 밝혔다.

무용단 창단은 지역 사회 아동·청소년들에게 예술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주체적인 문화예술 향유는 물론 자아 존중감 등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통해 전인적인 성장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단원은 총 30명으로 무용에 관심이 있는 노원구 소재 8~13세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그 중 15명은 경계선 지능인을 비롯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으로 선발한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상이며, 보호자의 사전 동의가 필수다.

5월 말부터 본격 운영하고, 발레계의 대가 지우영 댄스시어터샤하르 무용 감독이 발레단 총괄감독으로 위촉됐다. 지우영 감독은 구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는 전국 최초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예룸예술학교’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참가 신청은 4월 15일(월)부터 5월 21일(화) 자정까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예꿈 발레단은 단원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춤을 만들어 자아 존중감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공동 창작 경험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