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회주택 피해 입주민에 ‘보증금 선지급’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종로구, 156년 만에 ‘서울 문묘와 성균관’ 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남 양재천에서 즐기는 ‘별빛 요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주민들 지친 몸과 마음 치유하는 양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주요 간선로 진·출입로 확장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주시내 주요 간선도로와 이어지는 진·출입로 확충 등으로 도심 교통흐름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23일 광주시에 따르면 올해 모두 1500억원을 들여 새로 6개 노선을 확장하는 등 22개 노선 63㎞ 구간의 공사를 추진한다.

올 신규 사업은 ▲백운주유소∼월산마을(1.6㎞)▲하남산단 외곽도로(16.43㎞)▲일곡∼용전간 확장(1㎞)▲광주∼화순간 확장(2.4㎞)▲동아여중고∼남부 경찰서간 확장(390m)▲시청∼유촌마을 간 도로 개설(640m) 등 6건이다.

백운주유소∼월산마을 구간이 개통되면 서구 화정동 주민들이 우회도로를 이용해 시내외 진·출입이 빨라진다.

대표적인 체증 구간이었던 광주∼화순간 교통 흐름도 크게 개선된다. 이 구간은 현재 4차로(폭 18m)에서 8차로(40m)로 확장되면서 시내 진·출입 구간의 ‘병목현상’이 사라질 전망이다.

무진로 종점인 60호 광장에서 어등산 관광단지를 거쳐 과학기술원을 연결하는 하남산단외곽도로(11.5㎞) 공사도 착공된다.

이 사업이 끝나면 하남산단 진입도로와 호남고속도로 광산IC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계속 사업으로 광산구 본덕동∼임곡 구간(18.5㎞)과 호남고속도로 동림 나들목에서 고창∼담양간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첨단산단(2단계) 진입도로도 착공된다.

광주 최치봉기자 cbchoi@seoul.co.kr

2008-1-24 0:0:0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지역 곳곳 목소리 전달… 대한민국 전체 바꿀 것”

기초단체장 최초 민주당 대변인 맡은 김미경 은평구청장

‘핫플’ 성수, “1.5조 동네 됐네”

10년 만에 연 경제 가치 3.5배 늘어 외국인 300만명 방문… 50배 급증 기업 유치·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정원오 성동구청장 “정책적 결실”

축제 사고율 0%… 중랑 안전관리 최우수상

AI로 인구 밀집도·혼잡 선제 조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