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천 꽃천지서 프러포즈 어때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 ~ 5체육공원 양귀비·장미·한방식물 등 활짝 펴

“꽃향기에 취하고 싶다면 중랑천길 따라 걸어보세요.”

6일 동대문구와 중랑구에 따르면 중랑천길 따라 양귀비꽃과 장미꽃이 만발해 가족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우선 동대문구가 중랑천 둔치 제1체육공원~제5체육공원(군자교~이화교)에 조성한 생태학습·한방식물학습장에 갖가지 양귀비꽃이 만개,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했다.


동대문구 군자교~장평교 구간 중랑천 공원 한방식물학습장에 핀 관상용 양귀비꽃들.
동대문구 제공

구는 제1체육공원(군자교~장평교) 730㎡에 2790만원을 들여 한방특구의 특성을 살린 한방식물학습장을 만들었다. 작약, 삼백초, 둥글레, 약모밀 등 36종의 한방식물 1만 2500여그루를 심었다. 한방식물의 특성과 효능도 알아보고 자연생태체험을 만끽할 수 있는 가족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학습장을 찾으면 자연생태해설가의 전문적인 해설도 들을 수 있다.

제2체육공원(장평교~장안교)에는 노랑꽃창포길, 유채꽃길을 조성해 동심의 세계를 꿈꾸게 하며 제3체육공원(장안교~중랑교)에는 잉글랜드 양귀비의 우아함과 초록의 밀밭을 시원하게 펼쳐놨다.

제4체육공원(중랑교~이화교)에는 구절초, 금계국 등이 심어진 봄꽃길과 노랑꽃창포길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고 제5체육공원(이화교~구경계)에는 유채꽃길의 노란물결과 찔레꽃 향기가 코끝을 자극한다.

중랑구엔 100만송이 장미가 쏟아질 것 같은 중랑천 제방 장미터널에서 사랑을 고백하고 프러포즈하는 이벤트가 한창이다. 오는 12일 낮 12시에는 인근 묵2동 주민의 혼례식이 치러진다. 동 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부녀회가 신부 드레스, 신랑 예복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신부 박모(49)씨는 “사랑을 키우기에 손색없는 곳을 만나 정말 기쁘고 설렌다.”고 말했다.

2005년부터 조성된 중랑천 장미거리(묵동교~장안교) 5㎞ 구간에서는 형형색색의 4만여그루 100만송이 장미가 장관을 이루고 있다.

강동삼기자 kangtong@seoul.co.kr

2011-06-07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