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제강점기부터 숨어있던 시유재산 찾았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 순직 소방관 6위 국립묘지 안장…연말까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중구, 다음달까지 DDP쇼룸에서 패션산업 특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 주민이 만들고 즐기는 ‘동 마을 축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상) 싸이, BBC와 인터뷰…“‘강남스타일’은 행복한 트로피”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8)가 영국 BBC 방송과 인터뷰하며 ‘월드스타’로서 면모를 재확인했다.

BBC는 지난 17일 홈페이지에 3분30초 분량의 싸이 인터뷰를 공개했다.

인터뷰에서 싸이는 “‘강남스타일’은 바라볼 때마다 행복한 트로피 같은 것이다. 트로피를 받으면 거실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시간이 지나도 보면 흐뭇하지 않는가”라고 감회를 전했다.


싸이는 또 “제가 세계적인 무엇이 될 것이라고, 많은 나라에서 알아주고 전 세계의 아티스트와 일하게 될 것이라고는 꿈꾸지도 않았다”면서 “이런 면에서 ‘강남스타일’은 꿈이지만, 이 파티가 끝나면 새로운 것을 내놔야 하는데 어떻게 이것을 이길 것인가는 악몽이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유튜브 영상 캡처 (BBC News)
싸이는 또 7집 타이틀곡 ‘대디’(DADDY)와 뮤직비디오를 만들게 된 과정을 소개했다.

그는 “윌아이엠의 노래 ‘아이 갓 잇 프롬 마이 마마’(I Got It From My Mama)를 듣고 영감을 받았다”며 “제가 워낙 좋은 몸매를 가졌기 때문에 누군가 ‘어디서 그런 몸매가 나셨어요’ 하면 ‘아빠에게서 받았다’고 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웃었다.

그는 어린 아이의 몸을 한 싸이, 할아버지 분장을 한 싸이 등이 등장하는 ‘대디’ 뮤직비디오는 영화 ‘오스틴파워’의 닥터 이블과 미니미에서 착안했다고 소개했다.

한국시간으로 12월1일 자정 유튜브에 공개된 싸이의 ‘대디’ 뮤직비디오는 18일 오전까지 조회수 6천2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싸이는 세계적 인기를 얻고도 어떻게 평범한 삶을 유지했느냐는 물음에는 “일을 하고 있지 않을 때는 평범한 가장, 남편, 시민으로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것이 나의 신조”라며 “외국에 나가면 선글라스만 벗어도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기 때문에 전혀 문제없다”고 농담했다.

사진 영상=BBC News,Youtube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동대문 재활용 이끌 ‘자원순환 정거장’ 활짝

삼육보건대·지역 기관 모여 개소식 종이팩 수거·세척 체계 구축 등 협력

“장애인·노인 승강기로 편하게 양평교 다녀요”

영등포, 보행 약자 위해 2대 설치 안양천 체육시설 등 접근성 향상

강서 옛 염강초 부지 ‘유아교육 거점’ 새 옷

서울유아교육진흥원과 이전 MOU 평생학습관 등 기존 인프라와 연계 2030년 개원 목표로 지원 체계 강화

“연 24만원 버스비 지원받으세요” 전 세대 ‘이동

어린이·청소년·청년·어르신 대상 서울 전역·마을버스 이용 시 혜택 새달 1일 신청 접수… 12월 첫 지급 정문헌 구청장 “모두 누릴 공공재”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