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폴리텍대 교수 채용 때 인성검사 도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 79명 선발 ‘출범후 최대 규모’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 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교가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자 이달 18일부터 시작되는 교수 채용 과정에 인성검사를 도입한다.

폴리텍대 관계자는 “학생을 상대로 인성교육을 하려면 교수도 그만큼의 자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교수를 채용할 때도 인성검사를 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폴리텍대는 올 한 해 79명의 교수를 채용할 예정이다. 2006년 폴리텍대 출범 이래 최대 규모다.

기술과 실력이 있다면 교수 채용에 학력과 나이 제한을 두지 않는다. 대학교원 자격 기준에 해당하면서 현장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이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가에서 인정한 명장·기능장·기술사·기능전승자는 학력 제한 없이 산업체 현장경력에 따라 지원할 수 있다. 기술교육에 창의성을 접목하기 위해 발명특허를 보유하고 벤처창업교육을 할 수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발명 활동과 새로운 기술 개발을 통한 창업 역량을 키운다는 복안이다.

이우영 폴리텍대 이사장은 “올해 30명을 시작으로 약 10년간 매년 60명 이상의 교원이 퇴직한다”며 “뿌리산업과 지역선도사업, 미래유망산업을 중심으로 학과 개편과 기술교육 세대교체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세종 이현정 기자 hjlee@seoul.co.kr
2016-04-18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