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트립어드바이저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계절마다 바뀌는 서울꿈새김판…“막힘없이 나아가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구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준공 인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골목형 상점가에 온누리상품권 허용… ‘불황속 단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조달청, 5월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여행 즐기고, 지역경제 살리고’

조달청이 5일부터 시작되는 4일 연휴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행 즐기고, 지역경제 살리고’라는 슬로건 속에 직원들의 가족여행을 장려하고 있다.

5월 한달간 국내 여행지 인증사진과 코멘트를 조달청 페이스북에 게시하면 심사를 통해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키로 했다. 선정기준은 가족의 귀중함을 느낄 수 있는 정감이 있는 사진이나 이야기와 여행지 사진과 여행안내를 통해 “나도 가보고 싶다”는 느낌을 평가한다. 또 전통시장 방문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는 모습 등에 가점을 부여한다.

이기헌 대변인은 “지난해 여름 휴가시기에 메르스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돕기 일환으로 지역방문 행사를 가진 경험이 있다”면서 “업무에 지친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여행을 즐기고 휴식을 취하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앞서 조달청은 4일 본청에 근무하는 직원 부모님과 자녀들을 초청해 ‘직장 체험’ 행사도 실시했다. 17가족 23명이 참가한 체험 프로그램에는 정양호 청장도 자리를 같이했다. 참가자들은 부모 및 자녀가 근무하는 사무실과 조달전시관 등을 둘러보는 등 조달 공무원의 일과를 체험했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