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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재난으로 고장난 가전제품 무상수리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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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행정안전부 제1별관 내부에 붙어있는 행안부 로고. 사진=연합뉴스
태풍·호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망가진 가전제품을 무상 수리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와 자연재난 피해가 발생했을 때 가전제품 무상수리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자연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할 경우 가전제품 제조사별로 무상 점검·수리 등을 개별적으로 지원해 왔다. 하지만 무상 점검·수리 지원 기준과 지역이 제각각이라 제조사별로 일일이 해당 장소를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올해부터는 자연재난으로 가전제품에 피해를 입은 국민은 지방자치단체나 제조사별 서비스센터 등에 문의해 일부 핵심 부품을 뺀 점검과 수리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대형 가전은 서비스 직원이 직접 방문해 수리하고 소형 가전은 피해주민이 제품을 가지고 피해지역 인근에 설치되는 합동무상수리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김희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올 여름은 평년보다 장마가 늦게 시작되었지만 지난해 여름철 최장기간 지속된 장마와 같이 극한기상이 발생할 경우 대규모 주택 침수 피해 등이 우려된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에 따른 가전제품 무상 수리가 자연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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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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