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뉴진스=신상진(New-Jean)’패러디 성남시 밈 인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초 분량의 이 밈 영상 ...‘응원합니다’, ‘홧팅입니다’ 댓글


신상진 성남시장.

신상진 성남시장의 이름과 국내 걸그룹인 뉴진스(New Jeans)의 팀명을 패러디 한 홍보 동영상이 공개돼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 성남시는 걸그룹 뉴진스(New Jeans)의 팀명과 신상진(‘New-Jean’) 시장의 이름을 엮어 패러디한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신 시장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과 공개된 20초 분량의 이 밈 영상은 2일 오후 5시 현재 조회수 1500여회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은 40여개가 달렸는데 ‘응원합니다’, ‘홧팅입니다’와 같이 응원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해당 영상은 시청사 내 홍보 모니터 등을 통해서도 내보내고 있다.

영상은 뉴진스의 인기곡 ‘하입보이’를 배경음악으로 하고 시청 직원이 업무보고를 위해 시장 집무실에 들어가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결재 문서를 내밀면 신 시장이 “뉴진스 하입보이”라며 시장 결재란에는 ‘New Jin’s‘라고 서명한 후 만족하는 듯한 표정을 지으면서 끝을 맺는다.

현재 이 영상은 시청사 내 설치된 홍보 모니터 등에서도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이 전임 시장 시절 시장집무실을 ’2층‘(청사 2층에 위치)이라고 부르는 등 거리감을 가졌었는데, 걸그룹 뉴진스의 팀명을 이용해 현 시장의 애칭을 패러디했더니 좀 더 친근감을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