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뚝섬 서울 야경 즐기며 ‘낭만 퇴근’ 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 캠퍼스타운 대학 13곳 선정…2030년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우이신설 연장선 실시설계 착수… 서울 동북권 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구, 10억 투입해 ‘어린이 통학로 안전사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엘리스테이 여수’ 국제 건축상 잇따라 수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23 AMP 호텔 부문 우승 등 국제 건축상 4회, 국내 건축상 2회 수상


엘리스테이 여수 포트앤포트 풀빌라 전경
여수 도심과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을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는 ‘엘리스테이 여수’가 세계적인 건축상을 잇따라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 여수시 돌산읍에 소재한 ‘엘리스테이 여수’는 지난 12월 7일 스페인 빌바오의 구겐하임 미술관 측이 후원하는 권위있는 건축상인 ‘2023 Architecture Master Prize(이하 2023 AMP)’에서 세계 80개국 천여 개 출품작 가운데 호텔 부문 우승자로 선정됐다.

이에 앞서 엘리스테이 여수, 포트앤포트 풀빌라는 지난 10월에도 월드 아키텍처 커뮤니티 주관으로 열린 WA 어워즈에서 건축 프로젝트 최고 영예인 10개의 위너스 중 하나로 선정되는 등 국제공모 건축상 3회와 국내 건축상 2회를 수상, 세계적인 건축물로 인정받았다.

여수 포트앤포트 풀빌라는 배우 장동건과 원빈의 주택, 기장 웨이브온 카페 등으로 세계적인 건축상을 휩쓴 콘크리트의 예술가 곽희수 건축가의 작품으로 해양경관과 어우러진 콘크리트 건축물의 기하학적 조형미를 강조했다.

층층이 쌓인 큐브 형태가 마치 공중이 떠 있는 듯한 캔틸레버와 그 공간을 통해 비치는 빛과 그림자의 강렬하고 신비로운 모습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또 건축물의 입체적인 배치와 높은 층고에 따른 웅장함은 물론 스위밍스파와 루프탑에서 여수 밤바다를 조망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의 배치도 호평을 받았다.

특히 산 정상에 연면적 6300㎡ 규모로 조성된 건물은 여수 도심은 물론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한꺼번에 조망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2023 AMP’ 수상작인 ‘엘리스테이 여수 포트앤포트’는 오는 2024년 11월 18일 스페인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여수 류지홍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중랑실내놀이터’ 3만명 웃음꽃 피었다

올해 누적 이용자 3만 8122명 4곳 운영… 연내 7곳으로 확대

강서, 2025 한국문화가치 ‘대상’ 받았다

‘허준축제’ 행사 등 호평 받아

中 시장서 활로 찾는 강남… ‘무역사절단’ 출격

베이징·상하이서 중기 수출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